-
펜디 광고 모델 활동(자오쯔양의 근황 영상) 북·미, 중국 연예계 실종? 끄는 거야?카테고리 없음 2021. 10. 25. 17:08
[영상] 조미, 화표, 영화시상식, 여우주연상 수상 당시 동영상 (화질 복원)
자오화인 영화시상식 여우주연상 수상영상, 장미. 가수활동 정규앨범 '표(바람과 함께 사라지다)' 뮤직비디오 촬영 등
자양 가수 활동 앨범 홍보
2021. 7. 23. 조미(차오웨이) 펜디 FENDI Roma 광고 모델 활동 보그 VOGUE 8월호 중국, 조미지우기의 알림에 대해서 8월 26일 밤 10시경부터 시작되어 자오쯔양이 중국 연예계에서 사라질 것이라는 예측이 기정사실화된 현재 이유가 불분명한 상황에서 이번 사건과 인과관계가 있다고 중국인들이 추정하는 사건을 중심으로 지금까지의 추이를 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2021. 8월 알리바바 직원 폭로, 사내 부당 지시 등 의혹 제기, 공방, 언론의 알리바바 비방 심화. 여론 악화. 알리바바 위기설.
2021. 8. 13. ~ 17. 장철한 (양념사 소속 배우) 사실상 연예계 퇴출
2021.8.21.~23 (집중보도) 항저우 당서기 낙마 등 일명 항저우 (고위 관료) 사건 중국 정부가 마윈 및 알리바바와 관련된 인물들을 숙청하고 있다는 국내외 분석이 다수입니다.자세한 내용은 *관련 기사 참조[연합뉴스](상하이=연합뉴스) 차대웅 특파원=마운이 창업한 알리바바의 근거지인 저장성 관리들이 잇달아 부정부패 혐의로 조사를 받고 있다.www.yna.co.kr 규율위가 주 서기의 구체적인 낙마 이유를 밝히지 않아 각종 억측이 난무하고 있다. 2019년 11월 11일 밤 12시 저우 장융 서기는 타오바오 11·11 쇼핑 페스티벌 종료 행사장을 찾았다. 자유아시아방송(RFA)은 22일 항저우 서기의 낙마는 마윈을 지지했기 때문?이라는 제목의 보도로 저우 서기와 마윈 www.joongang.co.kr
2021.8.26. 중국시간 22시~23시경조미의 작품 황제의 딸 안개의 연가 경화연운 화피 뮬란 등 텐센트 아이치정 등 동영상 플랫폼에서 조미의 이름이 삭제된 것으로 알려져 화제다. 조미의 감독작 우리가 잃는 청춘은 재생이 매끄럽지 못하거나. 23~24시경, 북·미 온라인 공간 커뮤니티 폐쇄.요욱 등 각종 플랫폼에서 조미의 이름을 검색하면 검색 결과가 빈칸이어서 내용이 나타나지 않는다.
2021. 8. 27. 현재 세간의 관심이 높음에도 불구하고 조미료 지우기 상황에 대한 원인 근거가 불분명해 추정이 분분한 가운데 가장 많은 추측은 항저우 사건 알리바바 강과 연계되어 조미료도 영향을 받았다는 설이 가장 유력합니다.
최근 중국 정부가 연예계 철수를 밀어붙여 정상, 크리스, 장철한 등도 (사실상) 연예계 철수를 밟았지만, 이들은 며칠 또는 일정 기간을 두고 사라졌던 것에 비해 조미료의 경우 그 속도가 1~2시간으로 너무 빨라 갑자기 진행되자 놀란 사람들은 정치적 연관성을 의심하고 있으며 이로 인해 조미료도 이번 항저우 사건으로 알리바바계 인사들이 축출되는 상황과 관련돼 있을 것으로 추측하고 있습니다
일각에서는 초미에게까지 칼이 들이대어 졌으니 조미-마윈-알리바바 순으로 무너질 것이라는 억단에 알리바바 주식을 보유한 사람들이 속을 끓이고 심지어 알리페이 결제시스템 중단마저 억측해 환불받지 못할까 우려하는 웃지 못할 사례까지 등장한다.
그동안 중국 정권과 북-미가 불편한 관계를 교묘하게 포장한 채 지내왔지만 (흥정을 해왔지만) (물론 공산당의 일방적 흥정에 개인적으로 휘둘리는 방식이었지만) 이번처럼 연예계에서의 본격적인 삭제는 정부와 당사자 간의 관계가 또 다른 국면으로 접어들었다고 생각합니다만. 다른 스타들과 달리 200~30년 연예계의 대스타로 활약한 조미였기에 사람들의 충격은 그 어느 때보다 컸다. 아직 정확한 원인이 밝혀지지 않아 조미는 도대체 왜?가 한동안 검색어에 올랐지만 당국의 결정대로 일종의 혐의가 조만간 뒤집어씌울 것 같아 조미 지우기에 쾌재를 불렀고 사회주의 만세 자본가 타도 국가 만세 같은 중국 댓글 부대의 움직임도 있었습니다.안토그룹 상장 (무기한 연기되었지만) 건과 관련된 속단도 있고, 재계의 비리와 관련되었기 때문이라는 추측 내지 중상은 쉽게 이뤄지는 것이기도 합니다.
향후 추이는 우선 위의 '지우기 작업'은 위협용으로 스타를 조련하고 이후 체제 홍보용으로 활용하는 것, 실제로 이전에 조미가 국책 홍보영화의 연출을 담당한 적이 있듯이 조미는 영화 감독이라는 점이 유용하게 쓰이는 부분이 있습니다.그보다는 연예계에서 영구히 실종, 조용히 목졸라 죽이거나 또는 무슨 혐의가 더해져 본보기의 대상이 되는 셈이다. 이러한 후자 쪽이 가능성이 높은 것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관련보도 [선양=연합뉴스]차병섭 특파원= 중국에서 유명 배우의 작품이 온라인상에서 내려지거나 탈세 혐의로 500억원 이상의 벌금이 부과된 사례가 공개됐는데… www.yna.co.kr 그동안 북·미 근황자료를 축적하며 제때 포스팅하지 못한 것이 안타까웠지만, 어쩌면 앞으로는 "장기 실종"된 스타의 최신 자료를 구할 수 없어 업로드가 어려워질 수도 있습니다.물론 지나친 비관이었다고 결론지을 수 있으면 좋겠지요.